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나이보다 어린 느낌? 당신은 더 오래 살 수 있습니다

by 신 허준 2023. 3. 13.
반응형
SMALL
WEBMD 아카이브에서

Alan Mozes
HealthDay 기자

 (HealthDay News) -- 마음이 젊거나 적어도 실제 나이보다 젊다고 느끼는 것이 노인들이 더 건강하고 장수하는 데 도움이 될까요?

예, 독일의 연구원에 따르면.

연구를 주도한 마커스 웨트스타인(Markus Wettstein)은 "연대순으로 자신보다 더 젊다고 느끼는 개인은 다양한 측면에서 자신의 주관적 나이가 젊다는 이점을 누리는 것 같다"고 설명했다.

5,000명 이상의 중년 성인과 노인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그의 팀은 젊게 느끼는 것이 스트레스 에 대한 보호막을 생성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그리고 "연결은 다양한 경로를 통해 작동하는 것 같습니다"라고 연구가 수행되었을 때 베를린에 있는 독일 노년학 센터의 연구원인 Wettstein은 말했습니다.

한편으로 그는 젊음의 자기 인식으로 인한 스트레스 감소가 전신 염증 의 위협을 막는 것을 포함하여 실질적인 신체적 이점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

젊음의 자아감을 갖는 것은 신체적, 정신적 안녕을 온전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긍정적인 방식으로 행동을 형성할 수도 있습니다.

"더 젊다고 느끼는 개인은 건강 보호 행동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라고 Wettstein은 말했습니다. 예를 들어, 그들은 젊다고 느끼지 않는 사람들보다 신체적으로 더 활동적일 수 있습니다.

또한, 자신을 젊게 인식하는 것은 자기 개선 뒤에 동기를 부여하는 원동력이 될 수 있으며 사람들에게 일을 성공적이고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능력에 대해 더 큰 "건강 향상" 자신감을 줍니다.

연구 참가자의 평균 연령은 64세였습니다. 모든 참가자는 노화와 신체 및 정신 건강 에 대한 대규모 진행 중인 연구에 등록했습니다 .

3년에 걸쳐 그들은 자신이 느끼는 나이, 경험한 스트레스의 정도, 걷기, 옷 입기 및/또는 목욕과 같은 기본적인 일상 활동을 얼마나 잘 수행할 수 있는지를 표시하도록 요청 받았습니다.

전반적으로 더 큰 스트레스를 보고한 사람들은 일상적인 작업을 수행하는 능력이 더 많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리고 그 연관성은 일반적으로 나이가 들수록 더 강해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스트레스와 장애 사이의 연관성은 실제 나이보다 젊게 느낀다고 밝힌 사람들 사이에서 눈에 띄게 약했습니다. 사실, 더 젊다는 느낌은 실제로 더 긴 이빨을 가진 사람이 특히 보호받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관련된

이 모든 것은 노인들이 자신보다 더 젊게 느끼도록 돕기 위해 고안된 개입이 노인들이 건강을 유지하고 더 오래 사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음을 시사한다고 Wettstein과 그의 동료들은 관찰했습니다.

이 연구에 참여하지 않은 한 미국 연구원은 "주관적 연령"에 대한 질문을 탐구하려는 이전의 노력이 독일 팀의 발견을 뒷받침하는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Jim Maddux는 "실제 나이보다 젊게 느끼는 것이 더 나은 건강의 광범위한 지표와 관련이 있다는 것을 보여준 상당한 선행 연구를 고려할 때 이것이 전혀 놀라운 일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George Mason University 심리학과 명예 교수이자 버지니아주 Fairfax에 있는 GMU의 Center for the Advancement of Well-Being의 선임 연구원입니다.

Maddux는 "이 연구가 우리에게 새로운 사실을 알려주는 것은 감정에서 간접적인 경로가 있는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더 젊고 건강하다는 점에서 젊다는 느낌은 스트레스의 건강에 해로운 영향으로부터 사람들을 보호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 효과는 나이가 들수록 더 강해집니다."

Maddux는 젊다는 느낌이 궁극적으로 이른바 "선순환"을 일으켜 사람들이 자신을 더 잘 돌보도록 하여 젊음의 자기 감각에 연료를 공급할 수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Maddux는 "팬 데믹 기간 동안 늘린 10파운드를 감량했습니다 ."라고 자원했습니다. "그리고 복근을 다시 볼 수 있게 된 지금은 3개월 전보다 확실히 젊어졌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Wettstein과 그의 팀은 이전 연구에서 젊은 사람이 느끼는 것과 실제 나이 사이의 차이가 너무 커지면 젊음에 대한 인식의 잠재적인 건강상의 이점이 사라질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Wettstein은 논쟁이 "자신의 노화에 대해 너무 낙관적인 관점이 단점을 가질 수 있는지 여부입니다. 지나치게 낙관적인 개인은 특정 잠재적인 연령 관련 손실을 예상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시작할 때 준비가 되어 있지 않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현재로서는 노화에 대한 관점에서 어느 정도의 "긍정성"(주관적 연령)이 건강, 장수 및 웰빙에 가장 유익한지 결정하기 위해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다고 덧붙였습니다.

이 연구 결과는 Psychology and Aging 5월호에 실렸습니다 .

추가 정보

관련된

미국 국립 노화 연구소 에는 건강한 노화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있습니다 .

출처: Markus Wettstein, PhD, 전 독일 노인학 센터, 독일 베를린; Jim Maddux, PhD., 대학 명예교수, 심리학과, 수석 학자, 웰빙 증진 센터, George Mason University, Fairfax, Va.; 심리학과 노화,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