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수분을 유지하면 질병이 줄어들고 노화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by 신 허준 2023. 3. 13.
반응형
SMALL

 

 

Steven Reinberg 

HealthDay 기자

2023년 1월 3일 화요일 (HealthDay News) -- 수분 공급이 장수의 열쇠가 될 수 있을까요?

아마도, 적절하게 수분을 섭취하는 노인이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심장 및 폐 질환과 같은 질병의 발병률이 낮아 더 건강하고 오래 살 수 있다는 새로운 연구를 제안할 수 있습니다.

"수분을 잘 유지하는 것은 노화를 늦추고, 만성 질환의 발병을 예방하거나 지연시켜 질병 없는 삶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라고 미국 심장, 폐, 혈액 연구소.

드미트리에바는 "사람들이 충분한 수분을 유지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집중적인 스포츠 활동에 참여하거나 더운 환경에서 오랜 시간을 보내지 않고 마시는 수분의 양을 인식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권장량은 매일 2~3리터로 다양합니다. 여성의 경우 매일 물과 같은 6~9컵, 남성은 8~12컵이 필요합니다.

Dmitrieva는 "전세계 인구 조사에 따르면 50% 이상의 사람들이 권장량보다 적은 수분을 섭취하므로 권장 수준으로 물 섭취를 늘림으로써 만성 질환 발병 위험을 줄일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뉴욕시 NYU Langone Health의 수석 임상 영양학자인 Samantha Heller는 충분한 수분 섭취가 건강한 생활에 필수적이라는 데 동의했습니다.
 

"우리 몸은 건강한 체액 균형을 유지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며 여기에는 혈청 나트륨 수치[혈액 염 수치])를 엄격하게 조절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갈증을 유발하는 것은 신체가 물을 더 많이 섭취해야 한다는 신호를 보내는 한 가지 방법입니다. 너무 많이 또는 너무 적게 마시는 것 물은 신체의 체액 균형에 심각한 생리적 장애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그러나 물을 마시는 것이 충분한 수분을 유지하는 유일한 방법은 아니라고 Heller는 말했습니다.

"과일, 야채, 음료와 같은 특정 식품의 섭취를 통해 수분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습니다. 가당 음료와 다이어트 음료를 마시는 것을 피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물, 탄산수, 차 및 페퍼민트, 카모마일, 생강과 같은 허브차를 선택하십시오.

관련된

네, 하지만 과용하지 마세요. 물을 너무 많이 마시는 것도 단점이 있다고 Dmitrieva는 말했습니다.
 

"물을 너무 많이 마시는 것은 위험할 수 있습니다. 신장이 과도한 수분을 배설하지 못하면 혈액의 나트륨 함량이 희석됩니다. 이를 저나트륨혈증이라고 하며 생명을 위협할 수 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Dmitrieva는 운동이나 장기간의 열 노출로 인한 과도한 수분 손실이 없다면 하루에 3리터 이상을 마실 필요가 없다고 말했습니다. "하루에 3리터 이상을 마시고도 여전히 갈증을 느낀다면 병리학적으로 수분 손실이 증가하는 질병 상태의 징후일 수 있으며 임상 평가가 필요합니다."

이 연구를 위해 Dmitrieva와 그녀의 동료들은 Atherosclerosis Risk in Communities 연구에 참여한 11,200명 이상의 성인에 대해 30년 동안 데이터를 추적했습니다. 참가자들은 다섯 번 방문했는데 두 번은 50대, 마지막은 70~90세였습니다.

그들이 얼마나 수분을 잘 섭취했는지 판단하기 위해 연구원들은 수축기 혈압, 콜레스테롤 및 혈당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여 혈중 염분 수치를 조사했습니다. 그 마커는 차례로 심혈관, 호흡기, 대사, 신장 및 면역 체계가 얼마나 잘 기능하고 있는지를 나타냅니다.

염분 수치가 정상보다 높은 성인은 염분 수치가 중간 범위에 있는 성인에 비해 만성 질환을 앓을 가능성이 더 높았고 생물학적 노화 징후가 더 컸습니다. 염분 수치가 높은 사람들은 또한 더 일찍 죽을 가능성이 더 컸습니다.

구체적으로, 염분 수치가 높은 사람들은 염분 수치가 낮은 사람들에 비해 생물학적으로 실제 연령보다 나이가 많을 확률이 50%, 조기 사망할 확률이 21% 더 높았습니다. 또한 높은 수준의 염분은 심부전, 뇌졸중, 심방 세동 및 동맥 질환뿐만 아니라 폐 질환, 당뇨병 및 치매 발병 위험이 64% 증가하는 것과 관련이 있다고 연구원들은 발견했습니다.

그러나이 연구는 수분 유지가 이러한 모든 이점을 가지고 있음을 증명할 수 없으며 단지 연결되어있는 것처럼 보인다고 연구원은 지적했습니다.

"적절한 수분 공급은 신체의 많은 기능을 지원하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면 노화를 늦추고 길고 건강한 삶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라고 Dmitrieva는 말했습니다.

관련된

Heller는 자신의 몸에 귀를 기울이고 목이 마르면 마시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노화는 자연스러운 과정"이라며 "그러나 우리는 균형잡힌 식물성 위주의 식단, 규칙적인 운동, 충분한 수면, 적절한 수분 공급을 포함하는 건강한 생활 방식을 생활함으로써 노화의 특정 영향을 늦출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 보고서는 eBioMedicine 저널에 1월 2일 온라인으로 게재되었습니다 .

추가 정보

좋은 수분 공급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Nutrition.Gov를 방문하십시오.

 

 

출처: Natalia Dmitrieva, PhD, 연구원, 심혈관 재생 의학 연구소, 미국 국립 심장, 폐 및 혈액 연구소; Samantha Heller, MS, RD, CDN, 선임 임상 영양사, NYU Langone Health, 뉴욕시; eBioMedicine, 온라인, 2023년 1월 2일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