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화장실 악취 의외의 원인… ‘샤워기 헤드’?

by 신 허준 2023. 4. 4.
반응형
SMALL

여름철엔 하수구 냄새가 올라와서 골치아프더라구요. 그래서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 샤워기 헤드 문제라는 글들이 많더라구요. 과연 샤워기 헤드가 무슨 상관이길래 그런걸까요?

 

욕실 파이프에서 불쾌한 냄새가 난 적이 있다면 배관 시스템에 이물질과 박테리아가 쌓였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세스코연구소 관계자에 따르면 샤워 중 머리카락, 각질, 기타 이물질 등의 이물질이 배관을 타고 내려오면 곰팡이나 세균 등의 미생물이 번식해 배관에서 불쾌한 냄새가 나는 원인이 된다고 합니다.

 

처리하지 않고 방치하면 다양한 형태의 오염 물질을 먹고 사는 곤충이 파이프에 서식하고 번식하여 더 많은 오염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다행히도 베이킹 소다와 식초를 사용하여 배관 시스템의 냄새를 제거하는 효과적인 방법이 있습니다. 이 두 가지 재료를 섞어 하수구에 쏟으면 거품을 일으키는 화학 반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15분 동안 기다린 후 파이프를 뜨거운 물로 헹굽니다

 

욕실의 샤워기에서도 불쾌한 냄새가 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많은 사람들이 샤워기 헤드를 정기적으로 청소하지 않지만 물이 배출되는 곳이기 때문에 곰팡이와 박테리아의 성장에 취약합니다. 샤워 중 몸의 일부가 샤워 헤드에 닿아 오염될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물을 뿌리는 구멍도 먼지로 막힐 수 있습니다.

 

맨체스터 대학에서 실시한 연구에 따르면 청소하지 않은 샤워기에는 녹농균 및 곰팡이와 같은 유해한 박테리아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샤워기 헤드를 청소하려면 베이킹 소다를 사용하세요. 먼저 샤워기 헤드를 분해하여 물과 베이킹소다를 섞은 물에 1시간 정도 담가둡니다. 그런 다음 칫솔을 사용하여 오염되기 쉬운 부분을 문지르고 물로 헹구어 마무리합니다.

 

샤워기 헤드를 정기적으로 청소하면 박테리아 확산을 방지하고 욕실의 불쾌한 냄새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정기적인 청소 루틴에 포함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반응형
LIST

댓글